평일 (월~금) | 주말 (토) | ||||
1교시 | 09:30 ~ 11:30 | 4교시 | 16:00 ~ 18:00 | 1교시 | 09:30 ~ 13:30 |
2교시 | 11:30 ~ 13:30 | 5교시 | 18:00 ~ 20:00 | 2교시 | 14:00 ~ 18:00 |
3교시 | 14:00 ~ 16:00 | 6교시 | 20:00 ~ 22:00 |
디지털 그래픽 입문 기초 과정 소개
3D MAX 모델링 기본 기능 학습
3D MAX 모델링, 맵핑 연습
로우 폴리곤 모델링
미들 폴리곤 모델링
기본 인체 모델링 및 UV편집 방법
지브러쉬, 바디페인터
하이퀄리티 게임 캐릭터 제작
하이 폴리곤 캐릭터 제작
노멀 맵 캐릭터 제작 기법
3D 시트
포트폴리오 정리
취업 준비
3D MAX 기초 입문 과정 소개
3D MAX를 활용한 소형 오브젝트 제작
포토샵을 활용하여 Mapping 하는 법
Alpha map 제작법
3D MAX를 이용한 중형 오브젝트 제작
포토샵을 이용하여 Tile MAP 제작
3DS MAX를 이용한 대형 오브젝트 제작
3DS MAX를 이용한 간략한 필드 제작
포트폴리오 정리
취업 준비
분류 | 과정명 | 학습내용 |
3D그래픽 기초 과정 (3개월) |
디지털 그래픽 입문 기초 과정 소개 |
포토샵 초기 세팅부터 컴퓨터 그래픽의 전반적인 지식에 관한 설명 (Pixel과 2D/3D Graphic Design의 이해) |
3D MAX 모델링 기본 기능 학습 |
3D MAX 인터페이스와 캐릭터 모델링을 위한 매뉴얼 숙지 (Edit Poly와 모델링에 유용한 Modifier 학습) |
|
3D MAX 모델링, 맵핑연습 |
다양한 오브젝트 제작을 통해 모델링, 맵핑 방법 숙지 (Unwrap UVW Modifier의 기본 기능 학습, BodyPaint 3D, 포토샵의 기본 기능 학습) |
|
3D그래픽 중급 과정 (3개월) |
로우 폴리곤 모델링, 미들 폴리곤 모델링 |
게임에 쓰이는 로우/미들 폴리곤 모델링의 방법 학습 현업에서 쓰이는 캐릭터를 통한 응용 모델링, 무기 제작 |
기본 인체 모델링 및 UV편집 방법 |
인체 모델링의 기본 방법과 본격적인 캐릭터 UV 편집 방법 (눈/코/입/귀와 얼굴/손/발/몸 등 부분 분할 학습, Unwrap UVW Modifier의 세부 기능 학습, 맵의 레볼루션 올리는 방법 학습) |
|
지브러쉬, 바디페인터 | 하이 폴리곤 스컬핑을 위한 지브러쉬 매뉴얼 학습 효과적인 맵핑을 위한 BodyPaint 3D 세부기능 학습 |
|
3D그래픽 고급 과정 (3개월) |
하이퀄리티 게임 캐릭터 제작 |
스타일에 따른 캐릭터 비율 골격과 근육 학습 손맵/하이퀄리티 게임 캐릭터 제작 포토샵과 BodyPaint 3D를 이용한 맵핑 학습 |
하이 폴리곤 캐릭터 제작 |
하이 폴리곤 Topology 학습 지브러쉬를 이용한 하이퀄리티/하이 폴리곤 스컬핑(얼굴, 몸, 의상, 아이템 제작) |
|
노멀맵 캐릭터 제작 기법 |
하이 폴리곤 스컬핑을 이용한 노멀맵 제작 방법 및 마모셋 세팅 방법 학습 RTT를 사용하여 Normalmap/CPmap/AOmap 추출 및 포토샵을 이용한 합성/편집 Xnormal을 이용한 각종맵 추출 |
|
포트폴리오, 취업 준비 과정 (3개월) |
포즈 | 작업물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편집과 레이아웃을 전체적으로 세팅하는 단계 |
포트폴리오 정리 | 그 동안 준비해 온 작업물들을 정리하고 포트폴리오화하여 입사 준비 | |
취업준비 | 테스트 및 면접 등 취업 준비 게임개발사로부터 그래픽 외주 진행하며 현업실무능력 구비 |
분류 | 과정명 | 학습내용 |
3D그래픽 기초 과정 (3개월) |
디지털 그래픽 입문 기초 과정 소개 |
포토샵 초기 세팅부터 컴퓨터 그래픽의 전반적인 지식에 관한 설명 (Pixel과 2D/3D Graphic Design의 이해) |
3D MAX 모델링 기본 기능 학습 |
3D MAX 인터페이스와 캐릭터 모델링을 위한 매뉴얼 숙지 (Edit Poly와 모델링에 유용한 Modifier 학습) |
|
3D MAX 모델링, 맵핑연습 |
다양한 오브젝트 제작을 통해 모델링, 맵핑 방법 숙지 (Unwrap UVW Modifier의 기본 기능 학습, BodyPaint 3D, 포토샵의 기본 기능 학습) |
|
3D그래픽 중급 과정 (3개월) |
로우 폴리곤 모델링, 미들 폴리곤 모델링 |
게임에 쓰이는 로우/미들 폴리곤 모델링의 방법 학습 현업에서 쓰이는 캐릭터를 통한 응용 모델링, 무기 제작 |
기본 인체 모델링 및 UV편집 방법 |
인체 모델링의 기본 방법과 본격적인 캐릭터 UV 편집 방법 (눈/코/입/귀와 얼굴/손/발/몸 등 부분 분할 학습, Unwrap UVW Modifier의 세부 기능 학습, 맵의 레볼루션 올리는 방법 학습) |
|
지브러쉬, 바디페인터 | 하이 폴리곤 스컬핑을 위한 지브러쉬 매뉴얼 학습 효과적인 맵핑을 위한 BodyPaint 3D 세부기능 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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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그래픽 고급 과정 (2개월) |
하이퀄리티 게임 캐릭터 제작 |
스타일에 따른 캐릭터 비율 골격과 근육 학습 손맵/하이퀄리티 게임 캐릭터 제작 포토샵과 BodyPaint 3D를 이용한 맵핑 학습 |
하이 폴리곤 캐릭터 제작 |
하이 폴리곤 Topology 학습 지브러쉬를 이용한 하이퀄리티/하이 폴리곤 스컬핑(얼굴, 몸, 의상, 아이템 제작) |
|
노멀맵 캐릭터 제작 기법 |
하이 폴리곤 스컬핑을 이용한 노멀맵 제작 방법 및 마모셋 세팅 방법 학습 RTT를 사용하여 Normalmap/CPmap/AOmap 추출 및 포토샵을 이용한 합성/편집 Xnormal을 이용한 각종맵 추출 |
분류 | 과정명 | 학습내용 |
3D 배경 기초 과정 (3개월) (3개월) |
3D MAX 기초 입문 과정 소개 | 3DS MAX 초기 세팅부터 게임 배경그래픽의 전반적인 지식 3DS MAX 나만의 작업공간 만들기(실무에서 사용하는 기능 중심) UVWRAP 노하우(UV) |
3D MAX를 활용한 소형 오브젝트 제작 |
비례에 맞추어 오브젝트 제작방법 연구(비율 맞추는 방법) Polygon에 대한 이해 같은 Mesh를 이용하여 실무자가 모델링 하는 방법 |
|
포토샵을 활용하여 Mapping 하는 법 |
포토샵의 중요 기능 소개 덩어리를 잡는 방법 연구 따로 제작된 소스의 컬러를 맞추고 완성도를 올리는 방법 연구(실사/반실사/드로잉 맵) |
|
3D 배경 그래픽 중급 과정 (3개월) |
Alpha map 제작법 | Alpha map 제작방법(알파 맵이란?) Alpha map 실무 적용 사례 Alpha map 사용 노하우 |
3D MAX를 이용한 중형 오브젝트 제작 |
반복 오브젝트를 통해 사이즈가 큰 작업을 하는 방법 연구 사이즈가 큰 오브젝트 UV 나누기 노하우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이는 실무 노하우(Map 해상도) |
|
포토샵을 이용하여 Tile Map 제작 |
Tile Map 소개 및 활용법 Tile Map을 이용한 Mapping 방법(Map Data 줄이기) 포토샵에서 쉽게 티 안나는 Tile Map 제작 방법 연구 |
|
3D 배경 그래픽 고급 과정 (3개월) |
3DS MAX를 이용한 대형 오브젝트 제작 |
중형 오브젝트 제작법을 응용한 대형 오브젝트 제작 대형 오브젝트 제작 시 주의사항 숙지 및 중요사항 연구 |
3DS MAX를 이용한 간략한 필드 제작 |
3DS MAX에서 지형만들기 제작해 둔 오브젝트 배치 노하우 라이팅 세팅 방법 및 노하우 |
|
포트폴리오, 취업 준비 과정 (3개월) |
포트폴리오 정리 | 그 동안 준비해 온 작업물들을 정리하고 포트폴리오화하여 입사 준비 |
취업 준비 | 테스트 및 면접을 준비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 게임 개발사로부터 그래픽 외주 진행하며 현업 실무 능력 구비 |
분류 | 과정명 | 학습내용 |
3D 배경 기초 과정 (3개월) (3개월) |
3D MAX 기초 입문 과정 소개 | 3DS MAX 초기 세팅부터 게임 배경그래픽의 전반적인 지식 3DS MAX 나만의 작업공간 만들기(실무에서 사용하는 기능 중심) UVWRAP 노하우(UV) |
3D MAX를 활용한 소형 오브젝트 제작 |
비례에 맞추어 오브젝트 제작방법 연구(비율 맞추는 방법) Polygon에 대한 이해 같은 Mesh를 이용하여 실무자가 모델링 하는 방법 |
|
포토샵을 활용하여 Mapping 하는 법 |
포토샵의 중요 기능 소개 덩어리를 잡는 방법 연구 따로 제작된 소스의 컬러를 맞추고 완성도를 올리는 방법 연구(실사/반실사/드로잉 맵) |
|
3D 배경 그래픽 중급 과정 (3개월) |
Alpha map 제작법 | Alpha map 제작방법(알파 맵이란?) Alpha map 실무 적용 사례 Alpha map 사용 노하우 |
3D MAX를 이용한 중형 오브젝트 제작 |
반복 오브젝트를 통해 사이즈가 큰 작업을 하는 방법 연구 사이즈가 큰 오브젝트 UV 나누기 노하우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이는 실무 노하우(Map 해상도) |
|
포토샵을 이용하여 Tile Map 제작 |
Tile Map 소개 및 활용법 Tile Map을 이용한 Mapping 방법(Map Data 줄이기) 포토샵에서 쉽게 티 안나는 Tile Map 제작 방법 연구 |
|
3D 배경 그래픽 고급 과정 (2개월) |
3DS MAX를 이용한 대형 오브젝트 제작 |
중형 오브젝트 제작법을 응용한 대형 오브젝트 제작 대형 오브젝트 제작 시 주의사항 숙지 및 중요사항 연구 |
3DS MAX를 이용한 간략한 필드 제작 |
3DS MAX에서 지형만들기 제작해 둔 오브젝트 배치 노하우 라이팅 세팅 방법 및 노하우 |
교습과정 | 교습과목 | 교습대상 | 정원 | 주 총교습시간 ① | 월 총교습시간 ② | 분당단가 ③ | 교 습 비 ④ |
---|---|---|---|---|---|---|---|
(하루 분 × 주 회) | (① × 4.2주) | (④ ÷ ②) ※소수둘째자리 |
(② × ③) | ||||
E-Sports | E-Sports (프로게이머) |
성인 청소년 |
5 | 600 | 2,520 | 277.77 | 700,000 |
게임개발 | 게임 아트웍 기초 | 성인 청소년 |
12 | 600 | 2,520 | 198.41 | 500,000 |
게임개발 | 게임 원화 | 성인 청소년 |
12 | 600 | 2,520 | 198.41 | 500,000 |
게임개발 | 게임 그래픽 | 성인 청소년 |
12 | 600 | 2,520 | 198.41 | 500,000 |
게임개발 | 게임프로그래밍 | 성인 청소년 |
12 | 600 | 2,520 | 238.09 | 600,000 |
게임개발 | UNITY 심화 | 성인 청소년 |
5 | 600 | 2,520 | 238.09 | 600,000 |
게임개발 | 게임 서버 | 성인 청소년 |
5 | 600 | 2,520 | 238.09 | 600,000 |
게임개발 | 언리얼 심화 | 성인 청소년 |
5 | 600 | 2,520 | 238.09 | 600,000 |
게임개발 | 게임 기획 | 성인 청소년 |
12 | 600 | 2,520 | 198.41 | 500,000 |
게임개발 | 포트폴리오집중 | 성인 청소년 |
12 | 600 | 2,520 | 198.41 | 500,000 |
교습과정 | 교습과목 | 교습대상 | 정원 | 주 총교습시간 ① | 월 총교습시간 ② | 분당단가 ③ | 교 습 비 ④ |
---|---|---|---|---|---|---|---|
(하루 분 × 주 회) | (① × 4.2주) | (④ ÷ ②) ※소수둘째자리 |
(② × ③) | ||||
E-Sports | E-Sports (프로게이머) |
성인 청소년 |
5 | 240 | 1,008 | 595.23 | 600,000 |
게임개발 | 게임 아트웍 기초 | 성인 청소년 |
12 | 240 | 1,008 | 396.82 | 400,000 |
게임개발 | 게임 원화 | 성인 청소년 |
12 | 240 | 1,008 | 396.82 | 400,000 |
게임개발 | 게임 그래픽 | 성인 청소년 |
12 | 240 | 1,008 | 396.82 | 400,000 |
게임개발 | 게임프로그래밍 | 성인 청소년 |
12 | 240 | 1,008 | 496.03 | 500,000 |
게임개발 | UNITY 심화 | 성인 청소년 |
5 | 240 | 1,008 | 496.03 | 500,000 |
게임개발 | 게임 서버 | 성인 청소년 |
5 | 240 | 1,008 | 496.03 | 500,000 |
게임개발 | 언리얼 심화 | 성인 청소년 |
5 | 240 | 1,008 | 496.03 | 500,000 |
게임개발 | 게임 기획 | 성인 청소년 |
12 | 240 | 1,008 | 396.82 | 400,000 |
게임개발 | 포트폴리오집중 | 성인 청소년 |
12 | 240 | 1,008 | 396.82 | 400,000 |